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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

히말라야의 숨은 낙원계곡

by 주인장_나 2022. 10.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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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밖으로 7,000m 높이로 솟아 있는 바위 기둥과 얼음 첨탑을 바라보며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그런 다음 그는 젊은 초보 승려를 가르치고 있던 교실로 다시 관심을 돌렸습니다. 나는 그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문을 닫고 수도원을 떠났다. 견고한 석조 주택과 보리와 감자 밭이 있는 작은 마을 템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거대한 히말라야 봉우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8세기에 설립된 티베트 불교의 닝마파에 대한 절대적 신념이자 4개의 다른 종파 중 가장 오래된 베이율은 물리적 세계와 영적 세계가 겹치는 곳입니다. 특히, 세계가 전쟁, 기근 또는 전염병으로 인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파괴의 위험에 처한 매우 특정한 순간에만 위치가 드러날 숨겨진 낙원 계곡입니다. 그럴 때마다 별은 만물이 조화롭게 사는 불안정한 세계의 안식처가 된다고 믿어진다.

"베이율은 라마승(티베트 불교 교사)이 분쟁과 고난의 시기에 사람들을 인도할 수 있는 신성한 장소이자 성소입니다."라고 Gaiety of Spirit – Sherpa를 포함하여 히말라야와 불교 문화에 관한 여러 책의 저자인 Frances Klatzel이 설명했습니다. 의 에베레스트 .

그러나 별은 아무나 들어갈 수 없다고 덧붙였다. 엄청난 시련과 역경을 이겨낸 순수한 마음을 가진 참불자만이 별에 들어갈 수 있다. 닝마불교의 경우 위의 모든 조건이 충족되지 않은 상태에서 베이율에 들어가려고 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이 지역에 대한 여러 가이드북의 저자이자 히말라야와 티베트 지역을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사람으로서, 나는 히말라야의 주름 사이 어딘가에 재난이 닥쳤을 때 합당한 소수의 사람들에게 드러나는 숨겨진 땅이 있다는 것이 매혹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것을 알아보기 위해 산으로 향하기 전에 나는 Klatzel에게 베이율이 어떻게 생겨나게 되었는지에 대한 몇 가지 배경을 물었습니다.

그녀는 베이율이 8세기 또는 9세기 경에 티베트와 히말라야 전역에 불교를 전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생각되는 탄트라 불교 금강사인 Padmasambhava(Guru Rinpoche 또는 The Lotus Born One)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히말라야를 여행하는 동안 Padmasambhava는 투쟁의 시간이 온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영적 능력을 사용하여 특정 계곡을 정화하고 '숨겼고' 그 위치와 그곳에 들어가기 위한 조건을 설명하는 텍스트를 썼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이 텍스트는 동굴, 수도원 내부, 히말라야 전역의 폭포 뒤에 숨겨져 있었으며 Padmasambhava가 미리 정한 시간에 라마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얼마나 많은 별이 있는지 정확히 아는 사람은 없지만 108개가 가장 널리 받아들여지는 숫자이지만 대부분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발견된 대부분의 지역은 히말라야 남쪽에 있으며, 종종 메마르고 가혹한 티베트 고원보다 더 푸르고 습하며 비옥한 - 더 "낙원"입니다.

인도 북동부의 시킴(Sikkim)과 네팔의 헬람부(Helambu), 롤왈링(Rolwaling), 썸(Tsum) 계곡과 같은 일부 별들은 수세기 동안 불교 수행자들에 의해 알려졌으며 현재는 마을과 마을이 곳곳에 있습니다. 그런 다음 위치는 알려져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접근할 수 없는 곳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베율은 물리적인 장소인 동시에 영적인 장소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별 속에 서 있을 수도 있지만 그 안에는 서 있을 수 없다고 한다.

숨은 땅을 동화 속 이야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 베율에 대한 내용이 담긴 고대 두루마리가 발견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Beyul Pemako. 오늘날 인도 북동부의 외딴 주인 아루나찰프라데시(Arunachal Pradesh)에 위치한 이 숭배되는 베이율의 관문은 지구상에서 가장 깊은 협곡인 야룽 창포(Yarlung Tsangpo) 협곡에서 가장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에 있는 폭포 뒤의 절벽에 숨겨져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주 최근까지 지도에서 빈 공간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그곳에 폭포가 있는지조차 아무도 몰랐습니다. 그러나 1990년대 초 불교 학자 Ian Baker가 이끄는 불교 수행자 팀은 나중에 그의 책 Heart of the World 에서 경험에 대해 썼습니다.– 마침내 그들은 협곡 안에 숨겨진 높은 폭포를 발견한 지역에 침투했습니다.

별 자체가 전설 그 이상인 것처럼, 시간이 맞지 않거나 마음이 생각만큼 순수하지 않을 때 그곳에 들어가려고 하면 처참한 종말의 이야기도 마찬가지다. 1962년 Tulshuk Lingpa라는 존경받는 티베트 라마는 Beyul Demoshong으로 이어지는 지도를 발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Beyul Demoshong의 관문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산인 Kanchenjunga 산의 경사면 어딘가에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는 약 300명의 추종자와 함께 산을 여행했습니다. Thomas K Shor 의 A Step A Step Away from Paradise (낙원에서 벗어나기)라는 책에 설명되어 있듯이 , 사건의 생존자들은 Lingpa와 경로를 정찰하기 위해 앞서 나갔던 몇몇 다른 사람들이 일련의 밝은 불빛이 그들을 관문으로 부르는 일련의 밝은 불빛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 그러나 링파는 베이율에 들어가지 않고 그의 추종자들을 모두 모으기 위해 돌아왔다. 불행하게도, 마법의 문지방을 넘어 낙원 계곡으로 들어가는 대신, 라마를 포함한 대부분의 그룹이 눈사태로 사망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베이율에 들어가기 위해 더 많은 시도를 했습니다. 셰르파족도 그 중 하나입니다. 오늘날 이 유명한 등반가, 짐꾼, 트레킹 가이드는 네팔의 히말라야, 특히 에베레스트 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항상 에베레스트의 남쪽 그늘에서 살았던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역사 동안 그들은 동부 티베트의 캄 지역(오늘날 중국 쓰촨성의 일부)에 살았지만 15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면 티베트의 광범위한 혼란과 갈등으로 인해 셰르파 세계가 뒤집어졌습니다.

그때 마스터 티베트 불교도인 라마 상야 도르제가 Khumbu Beyul을 "잠금 해제"할 때가 되었다고 결정했습니다. 그는 셰르파를 이끌고 험난한 Nangpa La 고개(5,716m)를 넘어 평화롭게 농작물을 재배하고 야크를 풀 수 있는 물이 풍부한 땅으로 인도했습니다. 셰르파는 Khumbu(에베레스트 산의 네팔 쪽을 둘러싸고 있는 지역에 주어진 이름)에 도착했고, 그들이 막 도착한 곳과 비교했을 때 그곳에서 높은 고도의 낙원에 대한 환상이 있었습니다.

오늘날 쿰부 지역은 유명한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를 하이킹하기 위해 매년 수천 명의 해외 방문객을 맞이하지만, 내가 방문했을 때 만난 사람들은 그들이 베율에 있다는 사실에 관심을 보이거나 의식하고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쿰부 지역에는 베율의 정신이 강하게 남아 있는 구석이 있습니다. 가파르고 숲이 우거진 경사면에 자리 잡은 라우도 곰파 는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 서쪽에 있는 두 계곡에 위치한 네팔의 보테 코시 나디 계곡에서 가장 신성한 장소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50년 넘게 곰파(작은 티베트 수도원)에 살고 있는 82세 수녀 다와 산예 셰르파(Dawa Sangye Sherpa)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쿰부 지역에 계곡이 4개뿐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녀는 내가 도착하자마자 차와 비스킷을 가져다 주었고 Lawudo와 Khumbu Beyul의 관계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하기로 흔쾌히 동의했습니다.

"곰파 뒤에는 Dragkarma라는 큰 절벽이 있고 그 절벽에는 비밀스러운 다섯 번째 계곡으로 이어지는 관문이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게 베율의 심장이야."

이곳은 Padmasambhava가 명상을 하고 Khumbu를 축복하고 그것을 베율로 바꾼 곳입니다.
절벽이 보이냐는 물음에 다와상계는 웃으며 고개를 저었다. "하지만 다른 걸 보여드리죠." 그녀가 말했다. 나를 메인 기도실 뒤로 인도한 수녀는 작은 문을 열었고 바위 돌출부 안과 아래에 지어진 방이 드러났습니다. 내부의 바위 천장은 여름 하늘의 푸른색으로 칠해져 있었고 방의 맨 끝에는 Padmasambhava의 동상이 있는 작은 신사가 있었습니다. 그의 발치에는 방문객들이 남긴 제물이 있었습니다. 즉, Royal Britannia 소화 비스킷이 든 작은 상자, 국수 한 봉지, 말린 꽃 몇 개였습니다.

Dawa Sangye는 "여기가 Padmasambhava가 명상을 하고 Khumbu를 축복하고 그것을 beyul로 바꾼 곳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불교도가 아니지만, 나는 경이로움이 나를 덮치는 동굴 벽을 손으로 만지작거리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내 미소를 보며 수녀는 계곡 위쪽에 있는 테임(Thame) 마을로 가자고 제안했다. 그녀는 농지가 고지대 야크 목초지로 바뀌는 지점에 위치한 Thame 수도원이 Khumbu에서 가장 오래된 수도원 중 하나로 여겨지며 영적으로 매우 중요한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Khumbu Beyul의 영적 심장이라고 말하기까지 합니다.

Lawudo에서 Thame까지의 산책로는 나선형으로 절벽을 따라 내려가고 거대한 산봉우리에 의해 형성된 협곡을 따라 들어갔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땅이 벗겨져 멀리 템(Thame) 마을이 있는 드넓은 계곡이 드러났습니다. 템(Thame) 수도원의 주 기도실 문을 밀고 열자, 노랗게 물든 양피지에 적힌 말을 읊고 있는 세 명의 나이 든 승려를 발견했습니다. 그의 리사이틀을 끝내고 그 중 한 명이 나에게 그의 옆 벤치에 앉으라고 손을 흔들었다.

"가끔 우리가 여기에서 기도를 낭송할 때 Padmasambhava가 우리에게 나타납니다."라고 그는 Padmasambhava의 영이 그들이 하고 있는 일과 그들이 바치는 기도가 좋은 일을 하고 있다고 말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세계.

잠시 후 나는 스님이 "나는 집에 있다. 나의 낙원에 있다"고 말한 교실 문을 통과했다. 히말라야에 숨겨진 계곡이 있든 없든, 이 승려들이 안식처를 찾은 것은 분명해 보였다.

내가 떠나면서 나는 Klatzel이 내가 출발하기 전에 나에게 했던 말을 상기시켰습니다. "베이율은 단순한 장소가 아니라 마음의 상태입니다." "별은 우리 내면의 별, 내면의 안식처가 되는 차분하고 안정된 마음 상태를 발전시켜 앞으로의 도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상기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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